국립안동대학교 디지털ICT공학과(정보통신공학과)
학과소개
정보통신공학과 소개
학과연혁
교육환경
교수진
연구실
학과사무실
입학안내
입시요강
기숙사
장학금
학교규정
내부규정
묻고 답하기
교육과정
학사안내
등록안내
휴학/복학
교육과정
전공교과목
이수체계도
졸업기준
일반프로그램
일반대학원
대학원소개
입학안내/이수과정
교과과정
커뮤니티
공지사항
학과소식
학생회
사진첩
관련사이트
취업현황
동문취업현황
졸업 후 진로
동문게시판
HOME
검색
학과소개
정보통신공학과 소개
학과연혁
교육환경
교수진
연구실
학과사무실
입학안내
입시요강
기숙사
장학금
학교규정
내부규정
묻고 답하기
교육과정
학사안내
등록안내
휴학/복학
교육과정
전공교과목
이수체계도
졸업기준
일반프로그램
일반대학원
대학원소개
입학안내/이수과정
교과과정
커뮤니티
공지사항
학과소식
학생회
사진첩
관련사이트
취업현황
동문취업현황
졸업 후 진로
동문게시판
동문취업현황
졸업 후 진로
동문게시판
교육과정
학과소개
입학안내
교육과정
커뮤니티
취업현황
부가정보
교육과정
학사안내
교육과정
졸업기준
일반대학원
전공교과목
전공교과목
이수체계도
페이스북
밴드
블로그
카카오
스토리
http://ice.andong.ac.kr/module/curriculum/list.php?mid=/courseOfStudy/process/curriculum&sbcode=curriculum&sbhakyun=3학년&tab_hakyoun=1_2_3_4
URL복사
내용 이미지파일로 다운로드
내용만 열어보기
교육과정
학사안내
등록안내
휴학/복학
교육과정
전공교과목
이수체계도
졸업기준
일반프로그램
일반대학원
대학원소개
입학안내/이수과정
교과과정
교육과정 > 교육과정 > 전공교과목
전공교과목
교육과정 소개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학년
이수구분
교과목
1학기
2학기
학점
강의
실습
학점
강의
실습
3학년
전선
인턴십3-1(713174)
12
0
12
3학년
전선
마이크로프로세서 설계(713204)
3
2
2
3학년
전선
운영체제(713021)
3
3
0
3학년
전선
컴퓨터네트워크(713016)
3
3
0
3학년
전선
컴퓨터알고리즘(713144)
3
3
0
3학년
전선
통신이론(713009)
3
3
0
3학년
전선
인턴십3-2(713178)
12
0
12
3학년
전필
빅데이터 이론과 실제(713214)
3
3
0
3학년
전필
임베디드시스템설계(713085)
3
2
2
3학년
전필
컴퓨터네트워크실습(713068)
3
2
2
3학년
전선
C++프로그래밍(713120)
3
2
2
3학년
전선
웹 프로그래밍(713166)
3
2
2
교육과정 상세내용
마이크로프로세서 설계(713204)
마이크로프로세서의 구조, 동작원리를 이해하고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이용한 기본적인 시스템의 구성에 대해 소프트웨어/하드웨어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실습을 통해 시스템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게 한다
운영체제(713021)
CPU 스케쥴링, 메모리관리, 분산시스템 등을 학습하고 UNIX시스템을 학습함.
컴퓨터네트워크(713016)
컴퓨터 네트워크의 구성, 아키텍쳐, 계층별기능 등의 내용을 학습함.
컴퓨터알고리즘(713144)
컴퓨터를 이용하여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알고리즘 설계 및 분석 방법을 공부한다. 본 과목에서는 탐욕 방법, 분할 및 정복 방법 등을 이용한 다양한 알고리즘을 다룬다. 선수과목 : 자료구조
통신이론(713009)
아날로그, 디지털 통신방식의 개념과 통신전반에 걸친 기본적 이론을 학습함.
빅데이터 이론과 실제(713214)
지능정보화기술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에 대한 개념, 역사, 기술, 아키텍쳐, 데이터 분석, 모델링 적합 및 평가 등 빅데이터 전반에 대해서 배우고 실습을 통해 기술 개발 역량을 배양한다. 그래서 해커톤, 경진대회 등 출전할 수 있는 수준의 기획 및 개발 수준이 되도록 기술 역량을 강화한다.
임베디드시스템설계(713085)
임베디드 시스템 및 개발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임베디드 시스템의 하드웨어를 설계하고 임베디드 리눅스에서의 소프트웨어 작성 능력을 배양하여 임베디드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한다 선수과목 : 마이크로프로세서 실
컴퓨터네트워크실습(713068)
컴퓨터네트워크(Computer Network)의 이론을 실습해보는 교과목이다. Ethernet 상에서 인터넷 통신의표준프로토콜인 TCP/IP의 실습과 PPP 클라이어트의 설계 등에 관한 내용을 공부한다.
C++프로그래밍(713120)
객체 지향 분석 및 설계의 이해를 목적으로, 객체 지향 언어인 C++ 프로그램 작성을 연습한다. GUI 기능이 강화되면서 윈도우 프로그래밍 학습에 대한 필요성이 고조되고 있다. 따라서 윈도우 시스템의 기본개요를 학습하고, 메뉴처리, 이벤트 핸들링, 다이알로그 박스, 파일관리 및 BMP/Wave 등 멀티미디어 정보 처리방법 등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선수과목 : C프로그래
웹 프로그래밍(713166)
웹 프로그래밍 문법 등 동작원리를 배우고 익힌다. 본 교과목에서는 Java 기반 JSP, Servlet 및 JDBC를 추천한다.